STB 상생방송 대학생 서포터즈(대구). 대구를 지키는 21세기 화랑, '대구랑'입니다 ^^
TODAY TOTAL
이스라엘 건국 70주년 - 대사관 이전. 관련 뉴스 모음

이스라엘 민족, 유대민족은 오랜 세월동안 자기 나라 땅이 없던 사람들지만

그들은 자신들의 문화와 역사를 지킴으로써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민족이 되었다.

내일(14일)이면 그들의 건국 70주년이 되어 이에 따라 올라온 기사 몇 개를 선정해봤다.


▶이스라엘 건국 70년…갈등과 분쟁의 역사  2018/05/13

 

이스라엘은 14일(현지시간) 건국 70주년을 자축하는 분위기이지만, 이를 바라보는 국제사회의 시선은 복잡하다.

이스라엘 입장에서는 2천년 동안 유랑생활을 끝내고 나라를 세웠다는 의미가 크지만, 팔레스타인인들에게는 삶의 터전을 빼앗긴 '나크바(대재앙)의 날'로 통한다. 시온주의 운동에 뿌리를 둔 이스라엘은 건국할 때부터 논란을 불렀다. 


▶이스라엘 건국 70년


유대인은 약 2000년 전 로마군에 마사다 요새를 함락당한 뒤 세계 곳곳으로 흩어졌다. 온갖 박해와 천대를 받는 디아스포라(이산·유랑) 신세가 됐고, 2차 세계대전 때는 나치 독일에 의해 600만 명이 희생됐다. 홀로코스트(대학살)의 악몽은 되레 이스라엘 건국의 원동력이 됐다.



▶폭풍전야 예루살렘…주이스라엘 미국 대사관 이전 D-1 


이스라엘 건국 70주년 기념일인 14일(현지시간) 미국이 주이스라엘대사관을 텔아비브에서 예루살렘으로 이전한다. 

미국 정부가 이스라엘-팔레스타인의 최대 분쟁지역인 예루살렘을 이스라엘 공식 수도로 인정한다는 의미여서, 중동에 상당한 혼란이 야기될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지구촌의 화약고가 몇 군데 있지만 그 중에도 한반도 만큼 유명한 곳이 이곳, 서아시아, 지역이다. 위의 뉴스들을 통해 그들의 역사, 생각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시사뉴스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락 받아보고 싶다? 웹명함 클릭 1:1 문의


최근 작성 글
공지사항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