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B 상생방송 대학생 서포터즈(대구). 대구를 지키는 21세기 화랑, '대구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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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는 클라스] 일본의 신친일파 양성 계획, 아시나요?

혹시 일본이 신친일파를 양성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어봤나요?





영상에 나온 사람은 호사카 유지로 한국으로 귀화한 일본인이에요.


현재 세종대학교 독도종합연구소 소장 겸 정치학 및 일본학 전공 교수이며 근·현대 한·일관계, 독도 영유권 문제 등의 전문가라네요. 종교는 없지만 일본신도, 유교, 불교, 기독교 등을 문화적으로 연구하는 연구자이기도 하고요.


동아시아의 역사를 중립적으로 연구하는걸로 유명하며 그 결과 독도는 한국땅임을 밝히고 있어요.


위의 영상에서 보듯이 호사카 교수는 차이나는 클라스에 나와서 신친일파에 대해 경고를 하고 있어요. 



3대 조선 총독 사이토 마코토는 1919년에 부임하여 조선인을 일본사람을 만들기 위해 문화정치 교육시책을 하달하게 되는데요. 다음과 같아요.



가>  먼저 그 사람들이 자기의 일과 역사와 전통을 알지 못하게 만들어 그 민족혼, 민족문화를 상실하게 만들고


나>  다음 그 모든 선인들의 무위와 무능, 악행 등을 들춰내어 그것을 과장하여 가르침으로써 조선인 청소년들이 부조父祖들을 경멸시하는 감정을 일으키게 하며


다> ….점차 자아 혐오증으로 발전하게 함이 가장 효과적인 것이다. 이미 배움에 갈증이 심한 청소년들이 자국의 모든 인물과 사적에 관하여 왜곡된 지식을 얻어 경멸적 혐오증에 걸리게 되면 그들은 반드시 실망과 허무감에 빠질 것이니, 

그러한 때에 장식, 미화, 과정된 일본사적, 일본인물, 일본문화를 소개하면 그 주입효과가 클 것이다. 제국 일본이 조선인을 반일본인으로 만드는 요결과 첩경이 실로 여기에 있는 것이다.



우리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식민지 노예의 사고방식을 갖게 된 것이 아닐지 나를 바로 잡고 우리 역사와 전통을 바로 알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싶어요.

그럼 일본은 어떻게 우리나라 역사를 왜곡시켰으며, 우리는 어떤 민족이었을까요? 그 해답은 "대한민국의 의미"를 바로 찾음으로써 어느 정도 해답의 실마리를 찾을거라 생각해요.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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